수요일, 1월 26, 2022
HomeToday메르카도파고, 브라질 고객 대상 팍소스달러(USDP) 거래 서비스 출시

메르카도파고, 브라질 고객 대상 팍소스달러(USDP) 거래 서비스 출시

전자상거래 대기업 메르카도리브레(MercadoLibre)의 핀테크 계열사인 메르카도파고(MercadoPago)는 브라질 고객들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그리고 팍소스가 발행한 미국 달러화 지원 스테이블코인 ‘팍스달러(USDP)’를 사고 팔고 보유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팔과 페이스북이 사용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인 미국 회사 팍소스는 2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메르카도파고와 팍소스의 제휴로 메르카도파고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을 암호화폐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 소식은 현재까지 비(非) 암호화폐 지갑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채택 사례 중 하나다.

미국 달러를 보유하려는 브라질 사용자는 이제 브라질 헤알화로 USDP를 구매하여 메르카도파고 앱 내에서 그렇게 할 수 있게 됐다.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중남미에서 스테이블 코인은 자국 통화의 엄청난 가치 하락에 대비한, 안전망을 제공할 수 있다.

팍소스와의 협업을 통해 메르카도리브레의 최대 시장인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금융서비스 민주화를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메르카도파고는 모든 브라질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에, 팍소스사 고객 자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툴리오 올리베이라 브라질 메르카도파고 부사장에 따르면, 메르카도파고는 브라질 중앙은행으로부터 ‘결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았기 때문에, 플랫폼의 전반적인 운영과 통합을 위해 브라질에 사무실을 개설하여 규제기관에 대한 사용자 거래 보고를 담당할 것이라고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