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Crypto맥글론, 비트코인이 이더리움 상승분 따라잡을 것...10만달러 예상해

맥글론, 비트코인이 이더리움 상승분 따라잡을 것…10만달러 예상해

이더리움(ETH)이 BTC의 54% 수익률에 비해, 320% 이상 상승하며 전년 동기 대비 비트코인(BTC)을 앞질렀다.

그러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수석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곧 이더리움의 상승분을 따라잡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1개 당 가격이 10만 달러까지 치솟을 수도 있다고 한다.

이 분석가는 8월 9일 트위터를 통해 BTC 가격이 4만6000달러를 돌파하자 “비트코인이 올해 이더리움의 실적을 따라잡는다면,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10만 달러에 육박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맥글로니는 비트코인이 이더리움의 연간 상승률과 일치할 요인에 연연하지 않았지만, 그의 앞선 가상화폐에 대한 보고서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6자 클럽으로 밀어낼 수 있는 몇 가지 촉매제를 인용했다.

그의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약 80%에 달하는 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지수(BGCI) 실적은 첫번째 암호화폐를 글로벌 디지털-예비 자산으로 인식하는 폭이 넓어지고 핀테크와 통화체계의 디지털화가 가속화하는 데서 비롯됐다.”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BTC가 미국 달러와 경쟁해 글로벌 예비자산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왜냐하면 지지자들에게는 그린백(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2020년에만 3조 1천억 달러를 발행한 것)보다 온전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암호화폐의 고정 공급 상한선이 큰 근거가 된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비트코인은 260%나 더 높게 마감하며, 투자자들이 달러 주도의 인플레이션에 대비한 도구로 취급한다는 사실을 반영했다.

골드만삭스는 앞서 2021년 조사에서 연기금, 글로벌 국부펀드, 재단 등 기관투자가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억눌린 수요에 주목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수조 달러의 적립금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암호 규제의 부족으로 인가된 투자자들은 그러한 자금을 비트코인 시장에 투입하지 못했다.

Autonomous 자산운용의 애널리스트들은 규제된 비트코인 거래소 트레이드 펀드가 기관 간 비트코인 채택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애널리스트들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변동성이 큰 자산으로 취급하지만, 전통적 위험요인과 상관관계가 없다는 점에서의 비트코인은 환영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분석가들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비트코인이 현재 투자자 포트폴리오에서 금 가중치와 동일한 가중치를 받는다고 가정한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2.8배 즉 약 11만2,000달러가 될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