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Market국내 중형 암호화폐 거래소 11곳 영업중단

국내 중형 암호화폐 거래소 11곳 영업중단

국내 최고 금융 감독기관인 금융위원회(FSC)가 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십여 곳을 폐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1일 FSC는 불법행위와 사기성 집단계좌 의혹으로 국내 최소 11개 중형암호화폐 거래소의 영업을 중단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번 보도에서는 익명의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거래소들의 이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 소식통은 언급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FSC의 운영승인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보도에서는 또 당국이 국내 소규모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대해 보다 엄격한 규제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셧다운에 대한 소식은 최근 국내의 몇몇 소규모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운영을 중단하는 가운데 나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은 지난주 금요일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내ㆍ외부 문제”를 이유로,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국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CPDAX도 9월 1일자로 영업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고, 앞서 달빗 거래소 역시 지난달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한 뒤, 서비스를 종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당국이 국내 디지털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에 9월까지 사업자 등록 및 실명 거래 계좌와 보고서 제출을 의무화하면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더욱 엄격한 규제 감시를 받고 있다.

특히 중소형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주요 빅4 암호화폐 거래소들과는 달리 당국의 면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빅4 역시 최근 규제 이슈에 직면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국내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전 회장이 연루된 사기 사건에 대한 수사를 재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