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30, 2022
HomeToday한국블록체인협회, 웁살라시큐리티와 피싱사이트 예방 서비스 제공

한국블록체인협회, 웁살라시큐리티와 피싱사이트 예방 서비스 제공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지난 22일,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를 목표로 블록체인 보안 전문기업이면서 협회 회원사인 웁살라시큐리티와 공동으로 피싱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블록체인협회는 각종 사기와 해킹, 피싱 등을 미연에 차단할 수 있는 웁살라시큐리티의 보안 툴 ‘웁워드(UPPWARD)’의 설치 링크 정보를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 있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 기업인 웁살라시큐리티와 공동으로 피싱사이트 접속 시 경고를 통해 피해를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웁워드 툴은 크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설치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으로써, 이용자들이 접근한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계정이 보안측면에서 안전성을 갖고 있는지를 확인한 후 가짜 거래소 등 피싱 사이트에 접속시 경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송금을 원하는 가상자산의 지갑주소가 과거에 사기 또는 해킹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조회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안전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투자자들이 ‘신고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의심스러운 지갑 주소 등을 등록할 때에 웁살라시큐리티가 이를 검증, 데이터베이스(DB)화 함으로써 블록체인협회측과 계속 모니터링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오갑수 회장은 “건전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조성해 투자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협회가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회원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다양한 투자자 보호 활동을 통해 업계 스스로가 시장질서 확립에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웁살라시큐리티 구민우 한국지사장은 “웁워드로 의심 요소를 미리 확인하는 것은 물론 투자자들의 집단지성으로 DB가 쌓이면 각종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투자자 보호를 목표호 하는 협회의 강한 의지에 동의하고 있으며 웁살라시큐리티의 보안 기술을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