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Column클라인, BTC는 아직 안전 자산 측면에서 성숙x...결국 금과 공존할 것!

클라인, BTC는 아직 안전 자산 측면에서 성숙x…결국 금과 공존할 것!

에볼루션 마이닝의 집행위원장은 금과 비트코인이 공존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후자는 아직 전자에 대해 확립된 안전 피난처로서의 보장을 전달할 만큼 성숙하지 못했다고 본다.

호주의 금광업 회사인 Evolution Mining의 CEO 제이크 클라인은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금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인은 19일 CNBC에 출연해 비트코인의 수익률이 지난 10년간 금을 몇 차례나 앞섰음에도 불구하고 헤지투자 관점에서 비트코인(BTC)은 금과 관련된 오랜 보안성 제공과는 여전히 거리가 멀다고 주장했다.

클라인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여전히 투기적인 놀이로, 그러한 시장에 내재된 동반 변동성은 투자자들을 금으로 되돌릴 것이라고 한다.

암호화폐 가격의 불안정한 성질은 자산 계급으로서 암호화폐 자주 비판받게 만든다.

지난 6월 BNY 멜론 계열사인 인사이트 인베스트먼트의 프란체스카 포르나사리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으로, 특히 기관투자자들에게 BTC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Woobull Charts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연간 30일 변동성이 117% 이상으로 1년 최고치로 치솟았던 6월 BTC의 불안정한 가격 조치에 따라 BTC의 60일 변동성을 11.69%로 설정됐다.

금 역시 6~8월 사이 최고 200달러의 스윙을 하며, 연초 이후 급락세를 보였다.

금은 여전히 비트코인보다 우수하다는 클라인의 진술을 하면서, 그는 BTC가 결국 그 귀금속을 능가할 것 이라는 주장을 일축하고 두 자산이 공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