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BlockchainJon Cunlife, "암호화폐 위험 빠르게 커질 수 있어"

Jon Cunlife, “암호화폐 위험 빠르게 커질 수 있어”

영국은행의 금융안정 부행장인 Jon Cunlife는 현재 금융시스템에서 증가하는 암호화폐 시장의 위험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위험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지만 감독당국이 보조를 맞추지 못한다면 매우 빠르게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10월 13일 세계은행간금융통신협회(SWIFT)와의 연설에서 Cunliffe는 “세계 정책입안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적절히 규제하기 위해 필요한 틀을 개발하기 시작했을 뿐 긴급하게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개인, 금융기관, 헤지펀드, 은행을 통해 전통적인 금융시스템과 연결될 때 가상화폐와 스테이블코인이 가져올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Cunlife 부회장은 디지털 자산이 이러한 기관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암호화 변동성에 대한 심리와 함께 그렇지 않으면 투자자들이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다른 자산을 매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Cunlife는 암호와 전통적인 금융의 상호 연결성은 무언가가 잘못될 경우 “금융 시스템을 통해 전달되는” 충격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Cunlife가 제기한 시나리오 중 하나는 담보되지 않은 암호화 자산의 가격이 0으로 떨어질 경우였다.

게다가, 심지어 주요 암호 화폐들 사이에서도 가격 변동성은 “차입 투자자들이 그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현금을 찾도록 강요하는 암호화 포지션에 대한 마진 요구를 촉발할 수 있고, 다른 자산을 매각하고 다른 시장으로 유출을 일으킬 수 있다.”

Cunlife는 “현재 금융 안정성 위험은 비교적 제한적이지만 만약 내가 예상한 대로 이 지역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확장된다면 매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리스크가 얼마나 커질 수 있는가는 규제 및 감독 당국의 대응 속도와 성격에 크게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Cunlife는 이전에 영국의 중앙 은행이 “현대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공 디지털 화폐를 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디지털 파운드가 BoE의 미래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그는 현재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출시를 조사하기 위해 영국 정부가 설립한 태스크포스의 공동 의장을 맡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