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Today비트코인 결국 '데드크로스'…추가 하락 불가피

비트코인 결국 ‘데드크로스’…추가 하락 불가피


대표적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장에서 데드크로스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데드크로스는 주가의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했을 때를 말한다.

통상 데드크로스는 추가 가격하락을 예고하는 징조로 받아들여진다. 가상화폐를 비롯한 자산 가격이 기술적으로 장기 약세장으로 들어섰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는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했을 때를 뜻하는 ‘골든 크로스’의 반대 개념으로 쓰인다.

21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은 10% 가까이 급락하면서 3만2000달러대까지 내려갔다.

한때 비트코인은 3만1000달러 내려가며 2주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24시간 전보다 약 9.8% 하락한 것이다.

미국 경제매채 CNBC는 비트코인 가격이 3만2000달러 아래로 내려간 것은 지난 8일 이후 처음이라고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자 결국 데드크로스가 발생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지난 50일 동안 비트코인 이동평균선이 200일 동안의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했다.

비트코인이 마지막으로 데드크로스를 경험한 것은 지난 2019년 11월이었다. 비트코인은 이를 통과한 한 달 후 10% 가까이 하락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한 것은 중국 당국이 채굴 단속을 한층 강화한 여파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쓰촨성의 비트코인 채굴장들이 당국의 명령에 따라 줄줄이 문들 닫았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시중은행과 ‘웨탄'(約談)을 진행해 암호화폐 단속을 보다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웨탄은 정부 기관이 감독 대상 기관 관계자들을 불러 공개적으로 질타하고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일종의 ‘군기잡기’다.

전문가들은 추가 하락을 예상하고 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공동 창업자인 프레드 어샴은 “비트코인의 데드크로스가 발생했다”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추가하락할 것이며,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도 붕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