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해시덱스, 브라질서 출시한 BITH11...최초의 친환경 BTC ETF

해시덱스, 브라질서 출시한 BITH11…최초의 친환경 BTC ETF

암호화폐 중심의 대체투자회사 해시덱스자산운용이 브라질에서 론칭한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 BITH11은 브라질 최초의 ‘친환경’ 비트코인 ETF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펀드는 탄소배출권 구매를 통해 관련 탄소배출량을 무력화할 계획이다.

ETF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시덱스는 독일의 CCRI(Crypto Carbon Ratings Institute)와 제휴했다. CCRI는 이 펀드가 획득한 BTC의 생성을 기초로, 에너지 소비량과 탄소 배출량을 추정하는 연례 보고서를 작성할 것이다.

해당 ETF는 현재 매년 유동자산의 0.15%를 탄소배출권 및 친환경 기술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펀드는 지난주 금요일 B3 브라질 증권거래소에서 BITH11로 출범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상파울루 소재 B3 거래소의 로게리오 산타나 관계 국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새로운 ETF는 전 세계 주요 디지털 자산의 변동에 대한 투자자들에게 모든 성장 잠재력과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규제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지속가능성 목표 하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시덱스는 규제형 암호화폐 투자펀드 발행사로, 올해 4월 첫 번째 암호화폐 중심 ETF인 해시11(HASH11)을 출시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해시11은 33% 상승했다.

해시덱스는 또한 HASH11과 BITH11 외에 가중치가 부여된 나스닥크립토지수(NCI) 펀드 추적 BTC, 비트코인 리스크 패리티 골드 펀드도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