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남미 국민 절반 "비트코인 공식 통화 채택 환영"

남미 국민 절반 “비트코인 공식 통화 채택 환영”


남미 국민 절반 가량은 비트코인을 공식 법정화폐로 채택에 동의한다는 설문이 나왔다.

브라질 상파울루에 본사를 둔 금융 교육 웹사이트 벨로르 인베스트(Valor Investe)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베네수엘라, 멕시코 등 남미 거주자 27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0%는 “비트코인을 공식 통화 채택을 환영한다”고 답했다.

가장 많은 지지를 보인 곳은 브라질이었다. 브라질의 경우 56%가 가상화폐 사용을 옹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입을 반대하는 의견은 30%에 그쳤다.

도입을 찬성하는 이들 중 48%는 브라질도 엘살바도르와 같은 방식을 도입하는 것에 동의하고 이를 채택해야 한다고 답했다.

브라질 국민들이 가상화폐 도입과 투자에 적극적인 이유로는 투자 수단 다양화(55%), 인플레이션 및 금융 불안정으로부터 헤지(39%), 세계적인 기술 추이와 흐름에 동참(37%) 등이 꼽혔다.

또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겠다고 응답한 브라질인의 비율은 2020년 33%에서 2021년 12%로 급격히 감소했다.

이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이유는 보안 문제, 높은 변동성 및 자금 부족이 가장 컸다.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가상화폐와 관련 응답(복수)에서는 비트코인이 92%로 압도적인 강세를 보였고 이더리움(31%)과 라이트코인(30%)이 뒤를 이었다.

브라지인과 달리 미국인들은 비트코인의 법정화폐 채택에 회의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리서치 기관 유고브(YouGov)가 최근 4912명의 미국인을 대상으 실시한 여론 조사를 살펴보면 미국인은 27%만이 미국 달러와 함께 비트코인을 공식 통화로 채택하는 것을 지지했다.

비트코인 채택을 찬성한 사람을 연령대 별로 보면 25~34세 연령층이 44%로 가장 많았다. 베이비붐 세대에서는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답한 비중은 43%였다.

국제기관들도 비트코인의 법정화폐 채택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제리 라이스 국제통화기금 IMF 대변인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도입하는 것은 수많은 거시경제, 금융,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신중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