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그레이스케일, 서비스 토큰 목록에 SOL추가! 솔라나 상승세 유지

그레이스케일, 서비스 토큰 목록에 SOL추가! 솔라나 상승세 유지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가 자사 상품군에 SOL을 추가하겠다고 밝히면서, 솔라나(SOL)는 11월 30일 장 중 상승세를 고수했다.

SOL/USDT daily price chart featuring Ascending Trendline support. Source: TradingView

SOL은 전일대비 6.50% 이상 오르면서, 약 217.50달러로 반등했다. 솔라나 토큰의 상승은 주로 11월 28일부터 시작된 회복 움직임의 일환으로, 위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다 개월 상승 추세선을 유지 수준 (약 190달러)으로 테스트한 결과 20% 이상 반등했다.

최근 트렌드라인 유지선 부근에서의 매수세는 또한 SOL이 23.22달러의 최저치에서 260.69달러의 최고치로 도출한 피보나치 재추적 그래프의 23.6 피보나치 선(약 204달러)을 넘어서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에 따라 260달러 수준은 SOL과 신기록 사이의 마지막 방어선처럼 나타나고 있다.

독립시장 분석가 @fomocapdao는 “SOL은, 비록 지쳐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300달러가 가능하다(올 시즌)”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TVL, NFT, 타바스코, 발표 등을 의미하는 전체 생태계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솔라나를 추가하기로 한 그레이스케일의 결정은 더 높은 순자산 및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SOL을 가시화 할 것을 약속했다.

이 같은 결정에는 솔라나가 2021년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놀라운 성장을 한 것이 주된 이유로 작용했다. 레이어원 프로토콜은 사용자들에게 가장 저렴하고 가장 빠른 공공 원장 중 하나를 제공한 후, 메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이더리움의 경쟁자로 부상했다.

솔라나의 생태계는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 토큰(NFT), 웹 3.0 등 전 분야에 걸쳐 분산된 5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유치했으며, 네트워크 이용자는 120만 명에 이른다.

그 중에는 억만장자 샘 뱅크만프리드의 FTX와 알라마다 리서치가 후원하는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인 세럼도 있다.

이에 따라 솔라나 생태계 내에서 수수료와 토큰을 담는 역할을 하는 SOL의 가격은 11월 순환 시가총액이 779억3000만달러에 육박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1만700% 이상 급등했다.

한편, 현재 700억 달러가 넘는 가치를 지닌 솔라나는 여전히 시가총액 4위의 블록체인으로,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손넨쉬인은 솔라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노출되길 원하는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욕구’가 이미 존재한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