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Blockchain게임중심 펀드사 비트크래프트, 델파이디지털과 제휴해 블록체인ㆍ암호화폐 집중도 높일 것!

게임중심 펀드사 비트크래프트, 델파이디지털과 제휴해 블록체인ㆍ암호화폐 집중도 높일 것!

게임 중심의 벤처 캐피털 펀드회사 비트크래프트 벤처스(Bitkraft Ventures)가 사업 관련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암호화폐 산업 연구 회사인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과 제휴했다.

https://www.bitkraft.vc/

지난 4월 29일 발표된 이 협업으로 비트크래프트는 암호화폐 자산과 경제분야에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 집중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비트크래프트’는 2015년 설립돼 에픽게임즈, 비트프라이, 푸제TV 등 50여 개의 기업에 투자한 결과 관리 중인 자산이 4억달러를 넘는다. 2020년 8월에는 디지털 게이밍과 e스포츠에 투자하기 위해 1억6500만달러를 모금했고, 현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큰 베팅을 걸고 있다.

또한 2018년 설립된 ‘델파이 디지털’은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만을 전담하는 기관급 연구 회사이다.

두 회사는 게임, e스포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암호화폐 기술,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에 대한 각 사의 전문지식을 결합할 계획이다. 비트크래프트 벤처스는 자산등급으로 토큰 투자를 지원하는 투자전략을 펼칠 것이다.

비트크래프트 벤처스의 창립 파트너인 옌스 힐거스( Jens Hilgers)는 이 파트너십이 게임과 그 이상의 분야에서 가져올 불가피한 변화를 수용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는 “분권화된 기술에서 탄생한 개방형 인프라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유형을 규모에 맞게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성숙도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크래프트는 올해 초 델파이 디지털에서 블록체인 및 게임 메타버스 전문가와 벤처 파트너인 피어스 킥스(Piers Kicks)를 영입해 암호화폐 산업 진출을 주도해 나가도 있다.

델파이 디지털 공동 창업자 겸 COO인 아닐 룰라(Anil Lulla)는 두 회사의 전문지식이 결합되면, 신흥 공간에 투자하려는 “포트폴리오 편입 가능성이 있는 예비 기업들에게 설득력있는 투자 제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몇 달 동안 게임 산업들의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침투율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의 주요 게임 개발사 넥슨은 지난 28일 비트코인에 1억 달러 투자를 발표했고, 거대 게임업체 유비소프트는 전날 테조스 네트워크에서 기업 검증자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더 앞선 4월 8일에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회사로, 세계 최초의 비디오게임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아타리(Atari)’는 분권형 게이밍을 위한 기술 활용에 중점을 둘 새로운 블록체인 부서 신설을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