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Crypto상승세로 돌아선 푸엘지수?..상승이어진다면 높은 가격 뒤따를 것

상승세로 돌아선 푸엘지수?..상승이어진다면 높은 가격 뒤따를 것

고전적인 비트코인(BTC) 온체인 지표는 가격조치가 불확실하지만 ‘반등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7월 9일 트윗에서, 분석 자원인 Look Into Bitcoin을 만든 필립 스위프트는 Puell Multiple의 극적인 변화를 강조했다.

개념적으로 간단한 측정 기준인 Puell은 비트코인 시장의 극단을 이해하려는 시각으로 채굴자들의 행동을 추적한다.

그것은 BTC가 언제 최고가와 최저가를 기록할지 보여주는 지표로서 매우 좋은 역할을 해왔고, 6월 하순에 그린 “매수” 구역에서 역사상 다섯 번째로 하락했을 뿐이다.

지난 주말 기록적인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재조정 덕분에, 스위프트는 푸엘이 이제 상승세로 돌아섰으며, 만약 계속 상승한다면, 논리적으로 높은 가격이 뒤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주 푸엘 멀티플에서 그린존을 벗어나 크게 반등”이라고 요약했다.

이어 “대부분 난이도 조정으로 난이도가 내려가고 해시레이트 증가.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다시 유입돼 들어오면서, 해시레이트(hashrate)가 계속해서 빠르게 상승한다면 좋은 징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처럼 중국에서 이탈한 뒤 업무에 복귀하는 채굴자들은 더 많은 경쟁을 유발하고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오르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비트코인 해시율을 끌어올릴 것이다.

채굴에 영향을 미치는 난기류가 언제 진정으로 끝날지에 대해서는 측정이 크게 달라진다.

한편 Puell의 반전은 최종적인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예고할 수도 있다.

최근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인 렉트 캐피털이 관측한 바와 같이 그린 존으로의 하락은 곧이어 BTC/USD 바닥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그린존으로 하락하는 것 자체가 비트코인이 여전히 밑바닥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는 동안 발생하며, 가격 행동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