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Former Trump Public Affairs Bureau chief and current Henge Fund founder Skaramuchi'What...

Former Trump Public Affairs Bureau chief and current Henge Fund founder Skaramuchi’What more companies should have bitcoin’

https://en.wikipedia.org/wiki/Anthony_Scaramucci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트럼프 정부 시절 백악관 공보국장이자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의 설립자인 앤서니 스카라무치가 지난 19일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달러화 공급의 폭발적 증가를 고려했을 때, 더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보유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스카라무치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근 1년 간 미국의 부양책 시행에 따른 이완통화 정책을 염려하며 “저축하는 미국인들이 부담해야 할 침묵의 세금”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기업의 책임감 있는 최고재무책임자나 재무담당자 라면, 회사 자산 가치를 보존해줄 다른 자산이 무엇일지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뷰에서 그가 비트코인을 강력 추천한 이유로, 지난 1970년 초 파기된 브레튼우즈 협정을 예로 들었다. 브레튼우즈 협정은 1944년 7월, 세계 44개국 대표들이 모여 전후의 국제통화질서 공조를 제도화한 것으로, 미국 달러화를 중심으로 한 고정환율제의 도입이 주된 핵심이다. 1971년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달러화의 금태환 정지를 선언하면서 브레턴우즈 체제는 사실상 무너졌다. 

그는 비트코인이 무너진 브레튼우즈 협정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통해 화폐 표준화를 다시 도입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노동 빈곤층 및 중산층에 유리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언젠가 비트코인이 세계를 통용하는 화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이 언젠가 이더리움 기반의 투자 상품을 출시 할 가능성이 있겠느냐는 질문에, 스카라무치는 “그렇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에 관심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가 설립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은 현재 6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