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Today금융권,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관련 기술력 갖춘 IT 인재 채용 나서

금융권,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관련 기술력 갖춘 IT 인재 채용 나서

최근 금융권에서 공개한 인재 채용 관련 직군에는 몇년 전까지만 해도 들어보기 힘든, 다소 생소한 직군 이름을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인공지능 개발자,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분야 경력을 지닌 엔지니어, 사용자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경력자와 같은, 그동안 IT 업계에서 주로 수요가 있었던 디지털 기술 전문 인력직군과 관련된 이름이 있다. 그리고 현재 주요 은행들도 최신 IT 기술 및 지식을 갖춘 핵심 인재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 금융권에서 블록체인, AI, 메타버스와 같은 최신 디지털 기술이 핵심 기술로 인식되면서 많은 금융사들이 기존의 업무 처리 방식에서 벗어나 IT 기술과 금융 분야를 합친 혁신적인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금융사들은 디지털 문화가 익숙한 고객들을 유치하고 빅테크 및 인터넷 은행 등과 견주어 봐도 트렌드 및 기술 수준, 서비스의 질 면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에 인재 수시 채용 모집 공고와 관련해,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전문직무직원, AI 기술 기획과 개발 능력을 갖춘 직원을 뽑겠다고 발표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금융권에서 새로운 직원을 뽑을 때 은행이나 다른 금융권에서 가졌던 직업 경력 보다는 IT 기술 분야에서 조금이라도 경력을 더 갖춘 지원자들에게 기회를 더 주려고 하는 상황이 많다고 보고 있으며,이런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우리은행 측은 디지털 신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추진할 인재, 마이데이터를 위한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업무를 수행할 인재,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UI디자이너/UX기획자 업무를 수행할 인재를 구인중이라고 밝혔다. 특이 해당 분야에서 몇 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인재라면 더 유리하다. 신한은행도 얼마전에 인공지능, 클라우드, 정보보호, 데이터사이언스 분야를 연구한 석,박사 특별전형을 통해 인재채용을 실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