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Crypto옐런 재무장관, 인프라법 암호화폐세 개정안에 반대의견

옐런 재무장관, 인프라법 암호화폐세 개정안에 반대의견

4일에 몇몇 미국 상원의원들은 암호화폐에 관한 언어를 명확히 하는 인프라법 개정안을 제안했다.

비록 그 제안이 백악관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이 조치에 반대하는 입장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포스트(WP)의 6일 보도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5일 의원들과 함께 개헌안에 반대 의견을 제기했다.

그녀는 이 법안에 추가될 경우, 특정 암호화폐 회사들이 브로커에 대한 보고요건에서 제외될 수 있는 변경에 대해 론 와이든 상원의원에게 로비를 했다.

와이든은 신시아 루미스, 팻 투미와 함께 개헌에 동참한 상원의원 3명 중 한 명이다.

현재 상원에서 검토되고 있는 최초의 인프라 법안인 HR 3684는 1만 달러 이상의 디지털 자산 거래를 국세청(IRS)에 보고하도록 의무화하면서,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기업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칙의 시행과 브로커에 대한 보고 요건의 확대를 제안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분산 원장 거래의 유효화”, “디지털 자산이나 그에 상응하는 프로토콜을 개발”하거나, 채굴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다루는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디지털 거래에 대한 더 많은 세금 신고 요건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와이든, 루미스, 투미가 제안한 개정안은 브로커에 대한 법안의 정의를 바꿀 것을 제안하고 있어, 암호화폐 분야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추가 신고 요건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정안은 당초 이 법안의 배후에서 공화당의 대표적 협상 목소리 중 하나인 롭 포트먼 상원의원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공간 내 주요 인사들의 지지를 받았다.

포트먼과 마크 워너 상원의원, 키르스틴 시네마 상원의원은 목요일 채굴 증명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갑 판매자를 배제하는 내용의 인프라 거래 수정안을 제안했다.

이날 오후 앤드루 베이츠 백악관 부대변인은 바이든 행정부가 워너와 포트먼의 수정안을 지지하겠지만 와이든, 루미스, 투미가 제안한 수정안은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츠에 따르면 전자는 “적절한 균형을 잡고 조세 준수를 촉진하는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딘다”고 한다.

수정안에 대한 옐런 의장의 입장은 불투명하다. 하지만 그녀는 이전에 미국에서 가상화폐와 가상자산의 오남용이 점점 더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