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공포의 9월 앞둔 암호화폐…상승vs하락 의견 혼재

공포의 9월 앞둔 암호화폐…상승vs하락 의견 혼재


암호화폐가 연말까지 상승세를 이어갈지 다시 하락세로 반전할지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30일 암호화폐 시황중계 사이트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비트코인 점유율(도미넌스)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44.01%를 나타냈다.

이는 올해 암호화폐 상승장이 본격화하기 시작한 연초(72.56%) 대비 3분의 1가량 내려간 수치다.

업계에선 40% 선을 암호화폐 장세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 점유율이 떨어졌던 지난 3월 말부터 암호화폐 가격이 급락했던 바 있다.

이후 5월 중순 비트코인 점유율이 40%에 도달하자 하락세는 간신히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최근 들어선 비트코인 점유율이 지난달 50%대에 잠깐 근접했다가 다시 40%를 향해 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비트코인의 상승여력은 남아 있다는 상태라고 진단하고 있다.

고팍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대세 상승장은 아직 이어지고 있다”며 “고점 신호가 나타나려면 이달 중순까지는 상승 기조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문제는 다음달부터다. 역사적으로 9월에 비트코인이 6% 이상 증가한 적은 없다.

코인텔레그래프 기고자인 마이클 반 데 포프는 “비트코인은 9월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고 평했다.

이에 다음달을 기점으로 전문가들의 상승과 하락 시선도 혼재하고 있다.

약 7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S2F 모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도달하기까지 몇 달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현재 랠리가 지속된다면 비트코인은 곧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도 최근 “비트코인이 이더리움 상승세만 따라가면 연내 10만 달러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하락세로 가닥이 잡히면서 다시 3000만원 선 이하로 떨어질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고팍스는 “암호화폐 시세가 최악의 경우 비트코인 채굴 원가에 근접한 1만달러 후반에서 2만달러 초반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