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Blockchain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목요일 도착하나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목요일 도착하나

EIP-1559에 진입하는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가 목요일에 도착할 예정이다.


Ethereum.org에서 제공되는 카운트다운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런던 업그레이드는 목요일 활성화될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Ethereum.org은 “런던 업그레이드는 2021년 8월 1296만5000블록에서 이더리움에서 라이브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가스환급 처리 방식 및 빙하기 일정 변경과 함께 거래 수수료 시장을 개혁하는 EIP-1559를 도입한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개선 제안서 1559 또는 EIP-1559는 네트워크가 거래 수수료를 처리하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 각 거래는 기본 수수료를 태워서 자산의 순환 공급을 줄이고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수요에 비례하는 보다 빠른 확인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포함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줄 것이다.

런던포크는 또 EIP-3541 등 다른 EIP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영국 이더리움재단의 블로그 게시물이 7월 중순 밝혔다.

트위터 사용자 korpi는 21일 트윗 스레드에서 EIP-1559와 관련해 여러 가지 주목할 점을 지적했다.


코르피는 이날 트위터 스레드에서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여러 가지 사항을 논의한 뒤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것은 $ETH burn”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EIP-1559 이후, 거래 수수료의 일부가 소각되어 유통이 중단되지만 ETH가 바로 디플레이션 자산이 된다는 뜻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러기 위해서는 ETH 연소율이 블록 보상으로 발행된 ETH보다 높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 포크는 Ethereum 2.0 여정의 일부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네트워크의 합의 알고리즘을 작업 증명(PoW)에서 지분 증명(PoS)으로 변경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