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Blockchain이더리움, 계속 상승하나?

이더리움, 계속 상승하나?

콘센시스(ConsenSys)의 새로운 분기별 DeFi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네트워크는 탈중앙화금융(DeFi)의 주요 추진력으로 2020년 중반부터 시작된 추세의 지속을 예고하고 있다.

2021년 6월말까지 291만개의 고유 Ethereum 주소가 적어도 하나의 DeFi 프로토콜과 상호 작용하여 전 분기 대비 65%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고서에는 “지역사 중심의 교육으로 인해 DeFi 모범 사례에 대한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매력적인 수익률 및 일반 인지도는 분기 내내 증가했으며, 새로운 주소의 수도 증가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ConsenSys는 MetaMask와 같은 비 고객 지갑은 사람들이 다중 계정을 쉽게 만들고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해 주소 및 사용자 수가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마스크는 DeFi의 동향을 파악하는 또 다른 중요한 척도로 여겨질 수 있다.

ConsenSys가 지적한 바와 같이, 6월 1일까지 메타마스크의 월별 활성 사용자는 730만 명을 넘어섰다.

작성 당시 ConsenSys는 매월 활성 메타마스크 사용자를 850만 명으로 집계하고 있다.

이에 대해 더욱 더 살펴보자면, 콘센시스 측은 “부분적으로 사용자가 BSC와 폴리곤과 같이 메타마스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다른 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 네트워크에서 DeFi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콘센시스가 2016년 출시한 메타마스크는 디파이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 지갑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Uniswap과 같은 분산형 거래소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도 관련이 있다.

안정적인 코인의 공급은 활성 주소 외에도 ConsenSys가 DeFi의 성장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또 다른 중요한 지표다.

안정적인 코인 공급은 2021년 2분기에도 빠른 속도로 성장해 현재 총 발행액이 650억 달러에 육박하며 2021년 1분기 말 이후 60% 이상 증가했다.


테더(USDT)는 지난 2분기 말까지 이더리움 안정형 코인 시장의 48%를 점유했다. 이는 1분기 말 약 58%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주요 경쟁사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보고서에서 확인된 다른 주요 주제로는 분권형 거래소의 확대, DeFi로의 제도적 추진, 분권형 자치단체의 명백한 성장 등이 있다. 보고서는 토큰 거버넌스의 중요성 증가와 DeFi 확장 문제 해결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