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Crypto엘살바도르 치보, 앱 내 가격동결 기능 이용한 차익거래자들 단속

엘살바도르 치보, 앱 내 가격동결 기능 이용한 차익거래자들 단속

엘살바도르 정부는 치보 디지털 지갑 사용자들이 아비트리지(arbitrage)를 통해 무위험 수익을 거두기 위해 앱의 가격 동결 기능을 게이밍하는 것을 막기 위해 움직였다.

19일, 치보(Chivo)의 트위터 계정에서는 지갑 사용자들이 가격 동결 기능을 이용하여 거래에 제공된 기준 가격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거래자들이 앱에서 제시된 비트코인(BTC) 가격을 최대 1분 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치보는 기회주의적 거래자들이 비트코인의 상당한 가격 변동성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다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서 스캘핑을 위해 가격 동결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고 트윗했다.

동결된 가격 특성은 트레이더들이 다른 환율의 가격 차이를 활용하는 동시에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자산을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치보는 설명했다.

“진행된 ‘스캘핑’은 치보가 1분간 금리를 동결한 점을 악용해 그 시간을 활용해 다른 거래소와 요금을 비교하고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는지, 상승했는지 살펴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합법적인 거래 형태를 구성하는 높은 빈도의 스캘핑에도 불구하고, 치보는 치보의 동결된 가격을 이용해 실시간 거래소를 상대로 차익거래를 벌인 트레이더들이 ‘사기’를 통해 잠재적으로 ‘끝없는’ 이익을 추출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치보는 앞으로 가격 특징을 없애고 자사 앱을 이용해 비트코인 거래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가격 참조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