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CZ '올해 암호화폐 산업 제도권 편입 가속화 전망'

CZ ‘올해 암호화폐 산업 제도권 편입 가속화 전망’

15일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는 “오늘 코인베이스에서 3만 BTC가 출금됐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시세 4만100달러를 기준으로 했을 때, 12억 300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1조 4,779억원 규모)

그는 “(바이든 행정부의 디지털 자산) 행정명령이 (업계) 장애물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기관 매집은 또 다시 큰 내러티브(서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로이모건의 설문조사 결과 100만명 이상의 호주인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는 한다.

이와 관련해 로이모건은 “호주 암호화폐 투자자의 69%가 남성이며, 35세 미만 투자자가 전체의 60%를 차지했다”면서, “암호화폐 투자 규모가 가장 큰 연령대는 50세 이상으로, 총 76억 달러를 암호화폐에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에 걸쳐 진행됐다.

올해 기준 네이버에서 호주 총 인구수는 2,606만 8,793명으로 집계됐다.

한편, 바이낸스 자오창펑 CEO가 파리 블록체인 위크에 참석한 자리에서, “올해 암호화폐 산업의 제도권 편입이 가속화되면서 암호화폐 수용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CZ는 “미국 등 여러 국가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행정명령을 내리고, 두바이와 바레인이 규제 틀을 구축했다”며, “또 유럽 다수 국가가 암호화폐 산업에 적극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