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TodayCU, 업계 최초 NFT 제작로…'레이레이'와 협력

CU, 업계 최초 NFT 제작로…’레이레이’와 협력


편의점 CU가 유명 캐릭터 작가와 컬래버해 만든 미술 작품을 디지털 자산화 한 NFT(대체불가토큰)를 선보인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진·동영상·그림·게임 아이템 등에 위조할 수 없게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해주는 기술이다.

이는 고유성과 희소성으로 음악, 영상, 미술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되며 주목받고 있다.

CU는 NFT 전문 작가 ‘레이레이’와 손잡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히어로 캐릭터들이 담긴 NFT 상품을 출시한다.

레이레이는 글로벌 최대 NFT 마켓인 ‘오픈씨’에서 모든 작품을 완판한 유명 아티스트다.

그는 상상력을 캐릭터로 형상화 한 ‘마이너한 능력을 가진 히어로’라는 콘셉트의 디지털 아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탕을 전달해 사랑을 도와주는 ‘캔디러버’, 물건을 살 때마다 똑같은 물건이 하나 더 생기는 ‘원플러스원’, 캐러멜을 전달해 기분을 좋게 해주는 ‘카라멜 카멜’ 등 3명을 주인공으로 총 314개가 발행된다.

CU는 오는 3월 한 달간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해당 NFT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CU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포인트를 적립하면 포켓CU에 생성되는 응모권으로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면 된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고, 누적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당첨된 NFT는 오는 4월 중순 지급되고, 해당 자산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속 가능한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 내 NFT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 관계자는 “NFT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NFT를 제작하고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자산 활용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활용한 결제 수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디지털 자산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CU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은 차이페이, 페이코인 등이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밀크코인 증정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기간이 연장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도 2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기몰이중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