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HomeToday‘컴투스플랫폼’, 타 기업에 자사 서비스 활용 지원 및 새로운 표준화 기능 도입

‘컴투스플랫폼’, 타 기업에 자사 서비스 활용 지원 및 새로운 표준화 기능 도입

컴투스홀딩스가 지난 9월 말 기업의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올인원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를 Web3 게임 구축 및 운영에 활용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브측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한 표준화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도입했다.

또한 게임 구축에 하이브를 도입하게되면 블록체인과 관련한 기술적인 지식을 갖추지 않아도 수월하게 Web3 게임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하이브가 공개하는 API는 전 장르에서 Web3 게임에 활용할 수 있고, 각 게임이 지닌 고유 특성에 따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응할 수 있는 ‘하이브’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NFT를 만들어내는 민팅(Minting), 그리고 NFT를 게임 환경에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거래 불가 또는 전송 불가 상태로 유지하는 락(Lock) 기능이 있다.

또한 NFT에 대해 거래와 전송 작업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언락(Unlock), 게임에서 통용되는 재화 및 다양한 토큰의 교환을 지원할 수 있는 컨버트(Convert) 기능 등이 있다.

하이브는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부터 운영에 요구되는 전체적인 내용을 담고있는 플랫폼으로써, 인증을 비롯해 결제, 프로모션, 고객 지원, 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게임 콘텐츠와 직접적으로 관련돼있지 않은 영역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또한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방식으로 선보임으로써 게임을 제작하는 기업들이 많은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하도록 돕고 오로지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한다.

많은 기능 가운데 특히 ‘애널리틱스’의 경우 게임마다 지역별, 국가별, 아이템별 매출 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사업 전략을 보다 수월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브는 지난 2021년 6월부터 외부 게임 기업들에 오픈하기 시작됐으며 자사의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