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美 콜로라도 주정부, 비트코인 통한 납세 허용

美 콜로라도 주정부, 비트코인 통한 납세 허용


미국 콜로라도주에서는 올해 여름부터 가상자산으로 세금을 내는 것이 가능해진다.

자레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16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크립토 정책을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폴리스 주지사는 “가상자산 거래를 주정부의 증권법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고 주민들이 가상자산으로 납세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싶다”며 “올해 여름쯤부터 세금과 기타 공과금을 납부할 때 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납세자 편의를 위해 신용카드를 활용한 것처럼 다양한 가상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받아들이고 싶다”며 “현재 콜로라도주는 실제로 가상화폐 거래를 주관할 회사를 찾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또 가상화폐 사용은 세금 납부를 넘어서 운전면허증 및 사냥 허가증과 같은 해당 기관 산하 물품 대금 지불까지 범위를 확대될 것으로 예고됐다.

폴리스 주지사는 “우리는 가상화폐 보유에 따른 투기적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는 않다”며 “따라서 주관사에서 별도의 거래층을 형성하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환전 과정과 관련해 익명의 중개인이 업무를 도맡을 것”이라며 “세금으로 납부 받을 가상화폐는 모두 환전할 계획이므로 시장 변동성과 관련해서도 큰 우려가 없다”고 설명했다.

콜로라도 주정부는 가상화폐를 통한 납세로 세금 납부 시 발생하는 거래 및 수수료 감소를 전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 현금에 상응하는 주식과 채권 등의 상품과 같은 새로운 자산군(Asset Class) 형성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폴리스 주지사는 미국 내 친(親) 가상화폐 인사 중 한명으로, 2014년 미국 정치인 중 처음으로 하원 의원 선거운동 기부금을 비트코인으로 받은 바 있다.

콜로라도 주지사에 당선된 2018년에도 콜로라도주를 블록체인 기술 혁신의 허브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비트코인 옹호론자의 행보를 걸어왔다.

그는 2019년 1월 취임한 뒤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 법(the Colorado Digital Token Act) 승인에 서명을 하기도 했다.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 법은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는 사람에게 증권 등록 및 판매원 면허 요건에서 제한적인 면제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에는 납세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받아들이겠다는 구상을 밝히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