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코인베이스 부사장, 인프라 법안 암호화폐 조항에 대해 맹비난

코인베이스 부사장, 인프라 법안 암호화폐 조항에 대해 맹비난

코인베이스 글로벌 세무 담당 로런스 즐라트킨 부사장이 의회 초당파적 인프라 법안에 추가된 긴급 가상화폐 조항에 대해 “막판에” 겨냥, 의원들이 ‘6,000만 미국인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정을 성급하게 삽입했다고 맹비난하고 있다.

즐라트킨은 8월 19일 목요일, 인프라 법안의 암호화폐 조항에 찬사를 보낸 블룸버그의 사설 기사에서 미국 인구의 20%가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고 추정하면서, 이 법안에 대한 공개적인 담론의 기회가 없다고 비판했다.

“오늘날, 약 6천만 명의 미국인들이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 전체 인구의 약 5분의 1이다. 해당 미국인들, 그리고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는 막판에 삽입된 규정보다 더 많은 대화를 할 자격이 있다.”

또 즐라트킨은 이 법안의 언어에 대한 분노가 암호화폐 산업의 한계를 넘어섰다고 언급하면서, 대중적인 “공공의 항의”로 상원의원들이 불과 며칠 만에 거의 8만 명의 사람들과 접촉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언급했다.

특히 코인베이스 임원은 법안에 포함된 디지털 자산 “브로커”의 광범위한 정의를 강조했는데, 이는 법안에 따른 의무를 준수할 수 없는 네트워크 검증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엄격한 보고 요건을 부과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법령상 소프트웨어 개발자, 채굴자, 스토커가 불가능한 일을 반드시 해야 한다고 돼 있는 한, 규제준수 불이행으로 처벌 받으면 쉽게 파산할 수 있는 법을 위반해 영업할 위험을 감수하라고 조언할 변호사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것은 혁신을 해치고 그 초기 개발 단계에서 엄청나게 중요한 기술의 잠재력을 억누를 것이다. 조세 정책은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광범위한 과잉대응은 규제 실수”라고 지적했다.

즐라트킨은 디지털 자산 중개업자는 주류 중개회사와 동일한 제3자 신고 요건을 적용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