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Today중국, 암호화폐 채굴 폐업 들어가다?

중국, 암호화폐 채굴 폐업 들어가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암호화폐 채굴을 ‘단계적 폐업’ 목록에 포함시키는 것에 대해 여론을 수렴하고 있다.

거시경제기획기관의 공개 논평 요구는 목요일에 발표된 발표문에 포함되어 있다.

지난 9월 24일, 이 기관은 베이징에서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에 대한 당국의 대대적인 단속 이후 디지털 화폐 채굴업을 구식 산업 목록에 추가했다.

이는 지난 2년간 이 문제를 왔다 갔다 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인권위의 결정적 입장을 제시한 것이다.

소속사 고시는 공개 의견 수렴 요구의 일환으로 ‘각계 인사’는 물론 ‘관련 부대’에 대한 공개 피드백을 요청했다.

공개 댓글 작성 기간은 10월 21일 목요일과 11월 21일 사이에 한 달 동안 계속될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한 의견을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는 대중들은 이메일, 우편물, 인권위 웹사이트의 논평 코너를 포함하여 그들의 의견을 알릴 수 있는 네 가지 다른 방법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공정위는 미국이 중국을 대신해 비트코인(BTC) 채굴 강국으로 부상했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홈페이지에 올리기도 했다.

실제로 현재 세계 비트코인 채굴 해시율 분포에서 미국이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카자흐스탄과 러시아가 각각 2,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베이징의 단속 이전부터 북미의 암호화폐 채굴자들은 비트메인과 마이크로BT 등 주요 제조사의 대규모 하드웨어 수주를 통해 역량을 확대하고 있었다.

중국의 독주가 한창일 때 중국 광부들이 세계 비트코인 해시율의 4분의 3을 장악했다.

보도에 따르면, 금지로 쫓겨난 중국 광부들은 그들의 하드웨어를 카자흐스탄을 포함한 해외 지역으로 옮겼으며, 텍사스, 플로리다와 같은 주들은 이들 회사들 중 일부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