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중국 중앙은행 임원, 암호화폐 채택은 '엄청난 도전'

중국 중앙은행 임원, 암호화폐 채택은 ‘엄청난 도전’

비트코인(BTC)과 같은 가상화폐의 빠른 채택이 전통적 금융시스템에 큰 도전이 되고 있다고 중국 중앙은행의 한 임원이 경고했다.

웬 신샹 중국 인민은행(PBoC) 결제합의부서 책임자가 암호화폐와 피아트 페그제 스테이블 코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데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웬 책임자는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8000억달러를 넘고 있고 스테이블 코인 총 시가총액이 1200억달러를 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24일 결제합의포럼에서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주요 리스크에 대한 설명을 했다고 상하이증권저널이 보도했다.

그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주요 과제들 중 하나는 시중은행이나 결제기관이 지원하는 기존 결제시스템과 별도로 운영될 수 있다는 점이다.

웬은 암호화폐는 은행의 결제 서비스에도 문제를 일으켜 청산기구의 힘을 약화시킨다는 지적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또 가상화폐의 익명성은 자금세탁 등 불법거래를 촉진하는 매력적인 도구라고 주장하며, 기존 금융시스템이 암호화폐와 경쟁할 수 있는 더 많은 대책을 촉구했다.

“가상화폐의 도전은 엄청나다.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이 거대 기술 회사들로부터 금융 산업의 경쟁에 대응할 때, 그것은 또한 독과점 반대 노력을 증가시키고 개인의 사생활과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법과 감독 같은 전통적인 방법에 의존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