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Market바이낸스, 12월31일 중국 위안화 거래쌍 지원 폐지

바이낸스, 12월31일 중국 위안화 거래쌍 지원 폐지

바이낸스 암호화폐 거래소는 12월 31일 중국 위안화를 피어투피어(P2P) 트레이딩 플랫폼에서 상장폐지한다고 13일 공식 발표했다.

위안화의 거래 쌍을 종료하는 것과 함께 바이낸스는 중국 본토에 위치한 사용자들에 대해 플랫폼에 대한 접근을 더욱 제한하면서, 중국 사용자의 새로운 계좌에 대한 대책을 도입할 것이다. 

바이낸스는 특히 그러한 계좌를 “인출 전용” 모드로 제한하여, 거래는 인출, 상환 및 폐업으로 제한한다.

바이낸스는 자사가 “2017년 중국 본토 시장에서 철수했다”고 강조했고 이후 이 지역에서 거래소 사업을 하지 않고 있다. 

거래소는 중국계 사용자들이 출수 이후 바이낸스에 접속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거래소는 지난 2017년 중국 시장을 빠져나갔지만, 아직 플랫폼에서 중국 국가화폐 관련 거래를 중단하지는 않고 있다.

바이낸스 대변인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낸스는 중국에서 활동중인 거래소가 없다. 우리는 휴대전화 등록이 차단 돼 있으며, 바이낸스 앱은 중국계 소비자가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 점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또한 CNY 거래 쌍을 상장폐지하고 바이낸스 P2P에 대한 서비스를 중국에 기반을 둔 모든 사용자에게 제한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은 지난 9월 말 중국 정부가 또 다른 주요 암호화폐 금지를 발표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것으로, 복수의 주 당국은 중국 내 암호화폐 채택에 대항하기 위해 연합군을 결성했다. 

다수의 주요 암호화폐 회사들은 그들의 서비스 중 일부를 이전하거나 리디렉션해야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