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Market크레이스케일 CEO, GBTC의 ETF 전환에 100% 전념하고 있어

크레이스케일 CEO, GBTC의 ETF 전환에 100% 전념하고 있어

미국 규제당국은 현재 13건의 암호화폐 ETF 신청을 검토 중이며, 암호화폐 ETF 승인 청신호 제공에 있어 이웃나라인 캐나다에 비해 뒤처져 있다.

수년간의 신청과 거절이 지나갔고, 어떤 사람들은 ETF가 궁극적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비트코인의 약세적인 가격 압력을 발생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손넨쉬인은 자사가 여건이 되는 한, 자사의 비트코인 상품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ETF로 전환하는 데 “100%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19일 CNBC 네트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자리에서는, 세계관을 통해, 우리는 정말 근원적인 시장에서 몇 가지 다른 성숙도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것이 규제당국이 그러한 유형의 상품을 승인하고 투자자들에게 그들이 찾고 있는 보호장치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최종 단계”라고 덧붙였다.

지난 주 그레이스케일은 미국의 거대 은행인 BNY 멜론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는데, 이 파트너십은 현재 GBTC가 변화를 도모할 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GBTC는 지난 일요일에 발생한 최대 규모의 잠금 해제 이벤트와 관련해 이미 암호화폐 업계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데, 잠재적인 가격 영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편, 적은 양과 전반적인 시장 방향성 부족에도 불구하고 이번 달에는 기관적 진보가 계속 표면화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대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주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청신호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기존 기관 BTC 투자자들은 미래에 더 많이 매입할 계획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40%로, 암호화폐 자산과 거리가 멀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