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3, 2022
HomeCrypto캐나다 친환경 채굴사 하이브, 나스닥 상장 통과...상장일은 21일

캐나다 친환경 채굴사 하이브, 나스닥 상장 통과…상장일은 21일

美 SEC가 비트코인 ETF의 상장을 계속 늦추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에 어느 정도 노출되기를 희망하는 레거시 거래소의 트레이더들은 곧 또 다른 출구를 갖게 될 것이다.

https://twitter.com/HiveBlockchain/status/1397180666924654593/photo/1

캐나다 하이브블록체인테크놀로지는 18일(현지시간) 공시를 통해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 승인을 받았음을 밝혔다. 정식 상장은 오는 21일 이라고 한다.

하이브는 현재 TSX벤처거래소 산하 티커명 HIVE.V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 회사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채굴에 주력하고 있다.

하이브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특히 ‘친환경 에너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암호화폐의 상당한 에너지 소비량에 대한 비판자들에게 점점 더 중요한 주제이다.

이번 달, 비트코인 축적가 마이클 세일러는 다가오는 비트코인 채굴협의회의 세부사항을 공개했는데, 다른 임무들 중에서도, 이 위원회가 ‘암호화폐 채굴의 생태학적 영향’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이브는 “하이브는 캐나다, 스웨덴, 아이슬란드 등에 최첨단 친환경 에너지 기반 데이터센터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새롭게 채굴된 디지털 통화를 클라우드에서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어 “2021년 초부터 HIVE는 보안 저장소에 보유하고 있는 ETH와 BTC 코인 생산의 대부분을 축적해 왔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이날 3.79% 하락해 연초 최고치였던 6.8에 비해 44% 하락한 ‘3.05 CAD’로 장을 마쳤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종종 상당한 마진을 기록하면서 기본 자산을 능가했다.

지난달 분석 결과 비트코인은 전년 대비 900% 상승했지만, 최대 광산주 중 4곳이 5000% 반등했다.

가격 상승과 함께, 많은 채굴자들이 세계 정치 무대에서 점점 더 강력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번 달, 나스닥 상장된 중국 채굴업체 가나안 주식회사의 CEO는 중국 내 비트코인 채굴 금지를 완화해 달라고 요구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