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MarketBTC 최근 강세 전환은 새로운 알트시즌의 시작?

BTC 최근 강세 전환은 새로운 알트시즌의 시작?

코인텔레그래프의 ‘마켓츠 프로 알트시즌 인디케이터 지표’는 트레이더들이 지금이 알트코인을 비축하기에 좋은 시기인지 아니면 향후 14일 동안 BTC 투자를 우선시할 때인지 알아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 지표는 VORTECS™ 점수(가격 이동, 트윗 볼륨, 거래량 및 사회 정서)와 같은 변수와 더불어 알트코인 목록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보도 자료와 같은 추가 데이터 출처를 고려한다.

비트코인이 고전하고 시장이 약세를 보일 때, 많은 트레이더들은 BTC를 변동성이 큰 대체 암호화폐 자산으로 보단 가치공유를 위한 안전한 장소로 보는 경향이 있다.

반대로 비트코인의 입지가 탄탄하고 투자자의 낙관론이 알트코인 시장으로까지 넘어가면 막대한 이득을 볼 수 있는 alts 쪽으로 돈이 흘러간다.

2021년 초 시작된 알트시즌의 황금기 였던 몇 달간의 기간 후에 5월에는 비트코인의 트러블과 전반적인 암호화페 시장 약세 흐름 속에서 알트시즌 지표가 BTC 쪽으로 휙 방향을 틀었다.

그러나 최근의 강세 전환은 새로운 알트시즌이 시작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것을 의미했다.

현재 몇 주 동안 몇몇의 일주일 기간 내에, 알트코인은 평균적으로 비트코인보다 더 큰 이익을 내고 있다.

다만 이같은 방식이 작동하는 공식은 비트코인이 먼저 매우 견고한 기반을 확보해야 하고, 원래의 암호화폐가 충분히 건강해진 후에야 비로소 알트코인이 터져 나올 수 있다.

BTC가 45,000달러에서 50,000달러의 구간에서 안정화 된 후, 알트에게 그 길은 새로운 최고점까지 치솟을 것이 분명했다.

현재 지표는 알트코인 쪽이 33%인데, 이는 역사적 조건들이 알트코인 거래에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이것이 아직까지 매우 강한 알트시즌 인디케이터 점수는 아니지만, 전환 자체는 주목할 만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