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영국 금융감독당국, 토큰 수탁사 디지볼트 등록 승인

영국 금융감독당국, 토큰 수탁사 디지볼트 등록 승인

영국의 금융감독당국이 디지털 자산집단 디지넥스의 보안 토큰 보관회사인 디지볼트(Digivault)에 대해 관리인 지갑 제공업체 등록을 승인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디지넥스는 오늘 발표한 성명에서 금융감독당국(FCA)이 디지볼트(Digivault)에 영국에서 독립형 디지털 자산 관리인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디지볼트 1호가 금융당국의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 자금조달에 관한 규정을 준수(CFT)했음을 시사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디지볼트는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기업 및 기관 투자자에게 준수하고 안전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사는 홍콩에 본사를 둔 보안업체 말카아미트가 소유한 물리적 금고에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는 방안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롭 쿠퍼(Rob Cooper) 디지볼트 최고경영자(CEO)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이 “미래를 위한 진정한 가치 저장소”라는 시각이 커지면서, 보안 암호화폐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고 말했다. 지난해 테슬라와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등 기관투자가들이 BTC를 예비자산으로 매입해 암호화폐 공간으로 대거 진출했다.

쿠퍼는 “FCA AML 인가는 디지볼트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에 걸쳐 큰 뉴스거리다. 이제 기업들이 임시 등록에서 완전 인가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는 감독당국이 이 새로운 자산 분류에 대해 지원하는 선례가 되며, 보다 많은 제도적 흐름을 촉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FCA는 암호화폐 공간이 발달함에 따라 최근 몇 달 동안 그 시야를 넓혔다. 지난 10월, FCA는 영국의 기업들이 더 이상 선물과 교환거래를 포함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상품을 제공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올해, FCA는 또한 암호화폐 회사가 매년 금융 범죄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