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26, 2021
HomeBlockchain영국은행, 디지털 화폐 연구에 지속적으로 노력

영국은행, 디지털 화폐 연구에 지속적으로 노력

영국은행은 개인과 공공의 형태로 디지털 화폐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원을 계속 투입하고 있다.

6월 7일 발행된 중앙은행의 최근 토론 논문은 국내외의 맥락 모두를 주시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돈의 진화에서 두 가지 모두의 역할과 가능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앤드루 베일리 BoE 총재는 논문 발간과 관련해 “결제 수단으로서 안정적인 동전의 전망과 CBDC의 새로운 제안으로 중앙은행, 정부, 사회 전체가 신중히 고려하고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들이 생겨났다”고 말했다.

안정적인 토큰의 경우 논문에서는 현재 한계점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미래 수요와 잠재적 영향의 규모를 측정하기가 여전히 어렵다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앙은행은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개인 화폐가 미래에 상업 은행 예금보다 더 선호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능한 이유를 탐구했다.

BoE는 안정적인 동전과 잠재적인 시스템적 영향을 분석하는 데 두 가지 초점을 두고 있으며, 그들의 지불 기능과 사적 화폐로서의 사용을 구별한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전통적인 결제체인이나 전통적인 은행체제와 동등한 규제기준을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발행인은 ‘자본금 요건, 유동성 요건 및 중앙은행의 지원, 실패 시 예금주 보상을 위한 뒷걸음질’을 받게 된다.

안정적인 토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BoE는 시중 은행들이 그들이 창출하는 예금의 시스템 차원의 변위에 직면한 적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현재의 유동성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서만 잠재적 유출에 대응하여 그들의 대차대조표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이처럼 시중은행에 대한 자금조달 비용이 증가한 것은 BoE가 신규 은행 대출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가정하고 있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또는 CBDC의 경우, BoE는 가능한 가장 광범위한 금융 포함을 보장할 필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또한 CBDC 거래의 프라이버시 보장을 주장해 온 중앙은행 외부의 피드백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BoE는 주로 지급 관점에서 CBDC를 분석하고 있지만, 가치 저장소로서의 잠재적 사용과 관련된 측면도 고려하고 있으며 따라서 미래의 CBDC가 이자를 부담해야 하는지도 고려하고 있다. BoE는 제로 금리나 마이너스 금리의 잠재적 사용을 포함한 계층형 보수의 체계가 가치의 저장고가 아닌 주로 지급에 대한 CBDC 사용을 장려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더욱이, 보수적 CBDC는 중앙은행이 가계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더 높은 비율의 자금의 이자율에 직접 영향을 미치도록 허용함으로써 통화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메커니즘을 강화한다. 그것은 또한 시중은행들이 제시한 신용 및 예금 금리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