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Today블록체인 기술 기반 부동산 투자 수익 배분 서비스 주목받아

블록체인 기술 기반 부동산 투자 수익 배분 서비스 주목받아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 배분 서비스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해당 서비스의 특징 및 장점이 더욱 부각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서비스의 대표적인 특징은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든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부동산 펀드라는 점이다. 또한 이용자들은 은행 및 증권사와 같은 기관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간편하게 몇 번의 클릭으로 플랫폼에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더불어 거래 과정에서 중개인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시 매개 수수료를 아낄 수 있으며,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이 적용되어 서비스 이용시 신뢰성 및 투명성이 보장된다는 이점이 있다. 일각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상호 거래를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또한 관련 업계에서는 향후 부동산과 같은 실물자산과 더불어 고가 예술품, 항공기와 같은 자산 유동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누구든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비전은 최근 세종텔레콤이 언급했던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프로토콜 경제 생태계 구축’이라는 비전과 같은 맥락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모두 공정한 부의 분배나 이용자 보호 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기업과 고객 그리고 함께하는 파트너사 모두 공정한 부의 분배, 이용자 보호, 자동화와 효율성, 공유와 협력의 촉매를 주요 가치로 삼고있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와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 시스템 개발은 산업의 사업화와 연구개발 고도화 과정을 가지며, 부동산 디지털 자산 거래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형 블록체인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며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