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Market블랙록, SEC에 마라톤&라이엇 지분 7% 보유 신고

블랙록, SEC에 마라톤&라이엇 지분 7% 보유 신고

9조달러의 다국적 투자 관리사인 블랙록이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이 회사는 두 개의 주요 상장 비트코인(BTC) 채굴 회사에 상당한 투자를 했다고 한다.

포브스가 보도한 6월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는, 블랙록이 마라톤 디지털홀딩스 지분 6.71%, 라이엇 블록체인의 지분 6.61%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록이 2억700만 달러어치의 마라톤 주식과 1억7600만 달러어치의 라이엇 주식을 매입하면서, 총 투자액은 3억8400만 달러에 육박한다.

ETF.com에 따르면, 블랙록의 아이쉐어스 러셀 2000 ETF는 다른 어떤 거래소 펀드보다 마라톤과 라이엇의 지분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고, 아이쉐어스 러셀 2000 밸류 ETF는 같은 기준으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블랙록이 지난 1월 SEC에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계약 2건을 신청한 이후, 지난 4월에는 자사의 블랙록 글로벌 배분 펀드가 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37건의 BTC 선물계약을 매입했다고 발표하는 등…디지털 자산 부문에서의 첫 시도는 아니다.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규제적 노출을 제공하는 기관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비트코인 채굴주는 최근 몇 년간 점점 더 인기 있는 투자가 되고 있다.

BTC는 지난 12개월 동안 약 288% 상승했지만 마라톤 종목은 754%, 라이엇은 848% 상승했다.

피델리티 그룹과 뱅가드 그룹은 최근 몇 달 동안 BTC 채굴 부문에 크게 노출된 대기업들 중 대표적이다.

뱅가드의 Total Stock Market ETF와 Information Technology ETF는 라이엇홀딩스 주식을 보유한 펀드 중 4,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이 회사의 Small-Cap ETF와 Small-Cap Growth ETF는 MARA 주식을 보유한 기업들 중 4, 5위를 차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