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비트코인 황소 이동평균 유지 실패? 4분기 초 6만 달러 간다?!

비트코인 황소 이동평균 유지 실패? 4분기 초 6만 달러 간다?!

비트코인(BTC)이 강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주요 이동 평균을 유지해야 하지만 실패하고 있다는 분석이 새로 나왔다.

9월 10일 최신 시장 업데이트에서 거래 플랫폼 디센트레이더는 황소가 현재 가격 수준을 크게 상회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주말로 갈수록 낮아져 보도 당시 4만5,500달러에 육박했다.

이는 200일 이동 평균(MA)을 밑돌며, 50일 이동 평균을 겨우 상회하는 수준이다.

디센트레이더의 필브필브의 경우, 황소 주행을 계속하기 위해 이러한 상황은 조정돼야 할 것이다.

그는 “비트코인이 강세를 유지하려면 이 두 이동 평균을 유지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며, “특히 20주 이동 평균이 손실(현재 약 42,000달러)된 경우 50 DMA 미만의 주간 마감은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요약했다.

50일과 200일 간의 MA는 전통적으로 강세 신호인 “황금 십자가”를 인쇄하는 길에 있었지만, 이번 주의 극적인 매각은 여전히 그 과정을 무산시킬 수가 있다.

필브필브는 “50 DMA가 200 DMA를 넘는 ‘골든크로스’가 임박한 가운데 매각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종종 시장과 전형적으로 비트코인에 매우 강세 신호로 보여지며, ‘골든크로스’로 덤프 하고 ‘죽음의 십자가’로 펌프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만약 황소가 진입하기 위해 더 많은 자극을 필요로 한다면, 보다 강도 높은 BTC 가격 조정의 경우 피보나치 재추적 수준이 사상 최고치인 6만4천5백 달러에서 61.8%에 이르는 지점인 3만8,000달러는 해당 바닥 수준에서 최종 라인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대로 지난 주 사건에도 불구하고 애널리스트들의 장기 강세 입장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9월은 이미 역사적 패턴에 근거해 부진한 달로 귀결되고 있지만, 다음 달부터 BTC 가격조치가 극적으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필브필브는 “6만 달러 선이 4분기 초쯤 재시험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연말에 사상 최고치 기록을 최종 푸시하면서, 또 다른 조정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사상 최고가는 다른 트레이더들의 연말 목표치에 맞춰 10만 달러 선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