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Market비트코인 약세 전망?...전문 트레이더들의 움직임은 어떨까?!

비트코인 약세 전망?…전문 트레이더들의 움직임은 어떨까?!

지난 8월 24일, 저명한 기술 분석가 존 볼린저는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적으로 더 낮아질 수 있다고 제안했다.

‘크립토햄스터’라는 가명의 시장 분석가는 상승채널이라는 기술적 패턴을 분석한 결과 비슷한 약세 전망을 공유했다.

거래소 규제에서 나오는 약세 소식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떨어뜨릴 수 있었는데, 지난 주 영국의 금융 행동 당국(FCA)은 바이낸스 거래소에 대한 감독 고시를 발표했다.

이번 규제 조치에 따라, 바이낸스 거래소는 바이낸스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에 생중계 광고와 홍보를 중단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전문 트레이더들이 비관적으로 변했는지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분석가들은 ‘기준’으로도 알려진 선물 프리미엄을 모니터링 해야 한다.

이 지표는 선물가격과 현물시장의 가격차를 측정한다.

Huobi 1-month futures basis. Source: Skew (https://cointelegraph.com/news/bitcoin-price-stages-a-comeback-as-3-indicators-reflect-btc-s-strength)

1개월 계약은 건전한 시장에서 연 6%~14%의 프리미엄으로 거래해야 하는데, 이는 판매자들이 정산을 미루기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 지표가 어떻게 8월 19일 연 4%의 프리미엄에서 보다 건강한 9% 수준으로 개선되었는지 주목하라.

이것은 측정지표가 약세로 간주될 수 있는 구역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전문 트레이더들의 위치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투자자들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상위 트레이더들의 롱to쇼트 비율을 감시해야 한다.

이 측정기준은 여러 시장에서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거래자의 효과적인 순포지션에 대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거래소는 고객의 순 노출을 측정하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상위 거래자에 대한 데이터를 다르게 수집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제공자들 간의 비교는 절대 숫자가 아닌 백분율 변화에 대해 이루어져야 한다.

오케이엑스(OKEx)와 후오비(Huobi) 모두 상위 트레이더들의 롱to쇼트 비율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쇼트 포지션을 마감하거나 롱 포지션을 오픈하는 등 강세 움직임을 보였다.

바이낸스는 지표가 하락해 일부 비관론을 나타냈기 때문에 유일한 예외였지만 최근 며칠간 변동폭은 미미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