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Crypto지표가 극약세를 보이는 와중에도 비트코인 상승

지표가 극약세를 보이는 와중에도 비트코인 상승

비트코인은 일부 지표들이 매도가 초과된 수준에 근접하고 있음을 시사하면서 회복 모드에 돌입했다. 예를 들어 일일 차트의 상대 강도 지수(RSI)는 과매도된 영역에서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는 지난 5월 마지막으로 보였던 극한 수준에 근접하고 있는데 이는 약세 신호다.

코인데스크 보도 당시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3% 상승하여 약 4만4,800달러에 거래되고 있었다. 같은 기간 ETH 4% 상승과 아발란스의 AVAX 토큰 11% 상승했다..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알트코인이 이번 주 초 매각 과정에서 비교적 큰 타격을 입은 후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한다.

블록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일부 트레이더들은 특히 장기 BTC 보유자를 중심으로 딥을 매수해 왔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최근의 반등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으며, BTC의 저항이 4만 7천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른 트레이더들은 옵션과 선물 전략을 사용하여 BTC를 능가할 투자 기회를 모색하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크립토 헤지펀드 BK코인캐피탈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이 지나면서 암호화폐에 배치된 많은 사람들이 바닐라(패시브) 전략을 택했지만 적극적인 전략으로 더 많은 알파를 얻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코인의 공포&욕심지수는 약세 신호를 보내고 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그것을 반대 신호로 보고 있으며, 강세 정서가 4/4분기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한다.

아르케인 리서치는 21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탐욕 수준이 타격을 받기 전, 또 다른 시장 붕괴가 일어나기 전, 공포와 탐욕 지수가 다시 무서운 수준으로 떨어졌다”면서, 최근 시장 심리가 휘청거리고 있음을 부각시켰다.

역사적으로 공포와 탐욕 지수의 극한 수준은 BTC가 지난 4월 약 6만3,000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7월 약 3만 달러 지지로 최근의 최저치로 가라앉았던 것과 같은 전환점을 선행했다.

BTC가 5만 달러 이하로 통합되면서 스팟 BTC 물량은 여전히 잠잠해졌는데, 이는 약세 정서가 약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시사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