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Crypto비트코인 네트워크, 수수료 1달러 당 평균 95,000달러 결제...효율성 점점 높아져

비트코인 네트워크, 수수료 1달러 당 평균 95,000달러 결제…효율성 점점 높아져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가치 결제 효율성은 최근 꾸준히 개선되고 있으며, 더 낮은 수수료로 결제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지난 한 주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1달러의 수수료마다 평균 9만5142달러의 가치를 이전하거나 결제했다.

강세 장 기간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이동 되는 것이 많아지면서, 지난 5월부터 온체인 결제 효율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온체인 분석가 딜런 르클레어는 분석 제공 업체 글래스노드의 데이터를 이용해, 이 같은 관측을 했다. 해당 가치는 평균 거래량을 수수료로 나누어 산출됐다.

최종 결제 비용은 총 이전 가치인 4513억 달러의 0.00105%에 불과했다.

수수료 추적 플랫폼 크립토피(CryptoFees)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일일 거래 수수료로 주문되는 네트워크 목록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7일 평균 67만8000달러로, 이더리움, 유니스와프,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스시스왑, 에이브, 컴파운드 등에 밀리는 수준이다.

크립토피는 최근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네트워크보다 98.7% 많은 5천3백만 달러의 일일 수수료를 처리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서로 다른 두 독립체인 만큼, 가치 결제 및 수수료 측면에서 비교해서는 안 될 것이다. 전자는 자산 가치의 저장소이며, 후자는 스마트 계약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이다.

한편, 이더리움의 평균 거래량을 수수료로 나눈 결과 1달러 당 거래되는 가치는 139달러에 불과하다.

특히 지난 18개월 동안 디파이 및 NFT가 증가하면서 네트워크에 더 많은 가치가 생기고 훨씬 더 많은 수요가 투입되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결제 효율성이 저하되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