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Today배런스 "비트코인, SEC보다 '인프라 법안'이 문제"

배런스 “비트코인, SEC보다 ‘인프라 법안’이 문제”


  • 1조달러에 이르는 미국 의회의 인프라법안이 가상화폐에 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보다 더 큰 단기적 위험 요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배런스는 SEC를 이끄는 게리 겐슬러 신임 위원장이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견해를 구체적으로 밝히기 시작했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투자가 위기를 맞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겐슬러 위원장은 애스펀에서 열린 암호화폐 관련 보안 세미나에서 연설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더 많은 감독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표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암호화폐 시장은 무법천지였던 서부시대와 같다”며 “기존 권한을 이용해 최대한 시장을 규제할 것”이라고 알렸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 사기가 만연하다”며 “현재의 권한을 이용해 최대한 시장을 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투자자들은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강조했다.

겐슬러 위원장의 발언으로 이날 암호화폐는 대부분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4일 오전 6시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94% 하락한 3만8067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배런스는 겐슬러 위원장의 발언보다 미국 의회가 교량, 터널, 철도 시스템을 보강하기 위한 ‘인프라법안’을 통과시킬 경우가 더욱 악재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 법을 통과시킬 경우, 미국의회가 1조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지불할 방법을 찾을 것이기 때문이다.

가상화폐 보유자가 세금을 회피할 수 있는 허점을 보완하는 것도 관련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다.

미국 국세청(IRS)은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을 자산으로 취급해 거래할 때마다 양도 소득세를 부과하고 있다.

상원 법안의 한 조항은 가상화폐 업계의 더 많은 기업이 세금 정보를 수집하도록 강요함으로써 280억 달러 상당의 세금을 조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다만 공화당 소속인 팻 투미 펜실베니아 상원의원은 이 법안을 좀 더 명확하게 다듬기 위해 개정안을 도입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가상화폐 연구소인 코인센터의 전무인 제리 브리토는 트위터를 통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