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Crypto비트코인 ETF 현실화에...가격전망도 초긍정!

비트코인 ETF 현실화에…가격전망도 초긍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발키리의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의 최종 승인에 대해 지적한 문서들이 잇따라 나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낙관론이 희열에 가깝다.

Cointlegraph Markets Pro and TradeView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주 금요일 거래일 새벽 BTC에 대한 가격조치가 급등했으며, 황소들은 6만1880달러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BTC가 4월 이후 처음으로 6만 달러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 달러를 넘어섰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트코인 ETF가 현실화될 준비가 돼 있는 지금 비트코인의 다음 목표는 무엇일지에 대해 트레이더들과 애널리스트들은 말하고 있다.

익명의 암호화폐 분석가 겸 트위터 사용자인 렉트 캐피탈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10월 15일 움직임은 비트코인이 폭발해서 미지의 영역으로 향하는 마지막 장벽인 주요 저항 수준 바로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한다.

이런 관점에서, 만약 BTC가 이 수준 이상의 주간 마감일을 낼 수 있다면, 이전에 확립된 저항 지역에 의해 가격 발견이 방해받지 않게될 것이고, 황소는 10만 달러의 BTC 가격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려 할 것이기 때문에 “우수한 상승” 가능성이 있다.

또한 ‘암호화폐 생태계의 장기 궤적에 대한 통찰’은 피너리마켓의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업자 콘스탄틴 슈글라가 제공했는데,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다른 전통 자산 클래스와 같은 성숙 경로를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슈글라에 따르면, 이 부문의 성장은 “어떤 기업도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새로운 수준의 대규모 제도 도입”을 끌어들이기 시작하고 있으며, ETF의 승인은 “기존에 인프라/규제 리스크에 대해 우려했던 투자자들로부터” 더 많은 기관 및 개인투자자 유입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슈글라는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기초 금융상품들에 더 많은 거래량과 차익거래 기회를 야기할 것이다. 가격과 거래량 면에서, 역사적 기록이 모두 10월과 11월에 적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최근 가격 조치에 대한 보다 기술적으로 근거 있는 관점은 주요 지지 및 저항 지역을 요약한 차트를 게시한 암호화폐 거래자 이자 가명 트위터 사용자인 펜토시(Pentoshi)에 의해 제공되었다.

펜토시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제 “상위에 있을 때보다 낮은 매크로 고점을 차감”하고 낮은 최저점과 낮은 최고점을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이제는 “높고 낮으며 높게 높은 새로운 추세”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펜토시는 이렇게 말했다.

“이런 구조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는 것은 오로지 시간 문제일 뿐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