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Crypto인디500 경주에서 비트코인 차량 운전자 참가

인디500 경주에서 비트코인 차량 운전자 참가

비트코인 로고가 새겨진 자동차와 운전자가 이번 달 인디애나폴리스 500에서 32명의 다른 선수들과 써클 경주를 할 것이다.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전한 잭 맬러스 Zap 최고경영자(CEO)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미국의 레이싱 드라이버 에드 카펜터는 5월 30일 인디500에 등장할 예정인 ‘오렌지 반점, 비트코인 덮개, 엔지니어링 야수’를 몰게 된다. 지난해 비트코이너가 된 카펜터는 이번 대회에서 넘버21 비트코인(BTC) 차량 운전에 찬성하고 전통한 후원자를 모두 몰수했다고 한다.

카펜터는 “올해는 칩이나 맥주 경주를 하고 싶지 않다. 인디500에서 경주를 하기 위해 평생을 일했고 내가 가진 플랫폼을 얻었는데, 올해는 비트코인을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

맬러스와 경주용 자동차 운전자는 계속해서 암호화폐 마니아들로부터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는데, 전체 수익금의 70%를 오픈소스 비트코인 개발 자금에 사용할 계획이며, 나머지는 비트코인 자동차와 인디애나폴리스 자선단체에 자금을 대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뉴욕 디지털투자그룹의 로스 스티븐스 집행위원장은 25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맬러스는 2만5000달러를 기부했으며 그의 스트라이크 결제 및 송금 앱으로도 10만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유명한 기여자들로는 앤서니 ‘폼플리아노’, NFL 스타 러셀 오쿵, ‘왓 비트코인 디드(What Bitcoin Did)’ 팟캐스트의 진행자인 피터 매코맥 등이 있다.

맬러스는 “이것은 스트라이크 차, 코인베이스 차, 크라켄 차[…]가 아니라 비트코인 차”라고 말하며, “감자칩과 에너지 드링크 스폰서들의 세계에서 에드는 인간의 자유, 금융적 식자율, 금융적 포괄성, 저축 기술, 비트코인 오픈소스 개발 등을 위해 레이스를 선택했다.”

암호화폐는 이전에도 레이싱 경기에 참가했던 적이 있다. 작년, 대럴 ‘버바’ 월러스가 운전하는 캐쉬 앱 자동차는 NASCAR의 최고 레이싱 시리즈에서 상징적인 BTC 로고를 선보였다. 게다가, 크립토닷컴은 애스턴 마틴과 제휴하여 자동차 제조사의 포뮬러 1 팀을 후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