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Blockchain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 밝혀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 밝혀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은 The Stakeborg Talks와의 최근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수학과 문제 해결에 대한 초기 매력, 분산형 자율 조직의 잠재력, Bitcoin의 커뮤니티와 NFT 공간에 대한 그의 관점 등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부테린은 가격뿐 아니라 가치 자산 저장고에서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추세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만 답한 뒤 견해를 넓혔다.

그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큰 차이점은 비트코인은 생태계의 가치가 화폐의 가치에서 나오는 플랫폼이지만, 이더리움에서는 화폐의 가치가 생태계의 가치에서 나온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Ethereum이 8월 중순에 기대했던 런던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의 거래 결제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있다.

부테린은 “특히 EIP 1559년 이후의 경우 수수료가 소각되면 이는 보다 직접적인 경제적 의미에서 그렇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9월, 부테린은 Ethereum 네트워크를 시가총액 4천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시키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타임지의 창립 100대 영향력 있는 인물에 선정되었다.

D분권화된 자치 조직의 부상, 특히 2차 투표와 자금 지원 같은 모델의 개발에 대해, 부테린은 환경을 진화하는 프로젝트의 예로서 깃코인 DAO와 낙관주의 소급 공공재 실험을 요약했다.

분산형 금융과 비균형 토큰의 성공에 이어 DAO가 가상화폐 생태계 내에서 부상할 다음 부문이 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부테린은 “DAO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리고는 “DAO에 아직 없는 것을 보면, 저는 한가지 큰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더 많은 작은 것들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DAO가 처음으로 전략 피벗을 결정하거나 두 DAO가 언제 병합을 결정하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런 뒤 “이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며, 같은 길을 점진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곧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