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Today바이비트, ‘KON 코인’ 상장 소식 발표

바이비트, ‘KON 코인’ 상장 소식 발표

지난 22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바이비트(Bybit)가 온·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에 적합한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인 콘페이(KONPAY)의 ‘KON 코인’ 상장 소식을 발표했다.

이 ‘KON 코인’은 콘페이 네트워크에서 활용 가능하며 특정 상품에 대한 지불 결제 용도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전해진다.

콘페이는 결제 앱(iOS, Android)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P2P 송금 및 결제 서비스와 가맹점 간편 결제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콘페이는 기존 결제 시스템에서 적용하는 정산 기간보다 훨씬 빠르게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서비스를 가맹점이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원래 결제 서비스의 정산 주기가 보통 2일 이상 걸렸으나 콘페이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운용함으로써 약 3배 가량 신속한 정산과정을 만들 수 있게됐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기존의 다양한 중간 참여 업체들의 역할을 플랫폼 한 개로 처리할 수 있어서 단순하게 정산 주기뿐만 아니라, 정산 및 대금 입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타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해진다.

이에 따라 비교적 저렵한 수수료로 가맹점들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되며 이와 함께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본 5% 할인 적용 및 여러 가지 프로모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콘페이는 KON 코인 외에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과 같은 메인격인 디지털 화폐를 포함한 다양한 포인트 및 캐쉬백 등을 모아 일상생활에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종합 결제 서비스 기업인 KSNET+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NFC, QR코드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콘페이(KONPAY)는 베트남관광청 및 베트남 현지 PG사 Paytech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전 국민의 약 60%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페이 결제시스템을 활용하는 베트남 소재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간편한 절차로 이용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