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뷰티베이커리, 메딕바이오엔케이와 블록체인에 바이오 기술 연계 관련해 MOU 맺어

뷰티베이커리, 메딕바이오엔케이와 블록체인에 바이오 기술 연계 관련해 MOU 맺어

뷰티베이커리가 메딕바이오엔케이와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확장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메딕바이온케이는 면역항암제를 연구 및 개발하는 전문업체로, 뷰티베이커리는 메딕바이오엔케이의 바이오 및 의료 기술을 블록체인 시스템을 비롯한 NFT, 암호화폐, 메타버스 사업 등에 융합하여 사업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양사의 MOU를 통해 블록체인 시스템과 바이오 산업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한편 2년 전에 설립된 메딕바이오엔케이는 국내에서는 NK세포를 활용하여 항암 관련 면역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는 회사로, 최근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 NK세포를 이용한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에 대한 실시권을 얻고 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메딕바이오엔케이는 꾸준한 연구 및 개발 과정을 거친 결과 NK세포를 엄청난 양으로 증식 가능한 기술을 갖게되었다.

이 기술로 췌장암 치료 과정에 요구되는 면역항암제에 대한 전임상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뷰티베이커리는 기존에 추진했던 뷰티 브랜드 관련 프로젝트와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신사업인 `LOTT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케이팝과 케이뷰티에 NFT 시스템을 적용한 것으로 온라인 상에서 서비스 가능한 결제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LOTT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 시스템에서 LOTT토큰을 활용하여 상품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 및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활용 가능할 뿐 아니라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뷰티베이커리는 또한 블록체인 플랫폼 및 IT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인 소프텍 코퍼레이션과 함께 LOTT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데 소프텍 코퍼레이션은 일주일 전에 뷰티베이커리와 함께 국외에서도 LOTT 토큰 관련 프라이빗 세일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뷰티베이커리의 행보는 블록체인 산업과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여 기존 사업 규모에서 더욱 확장시켜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