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BlockchainB.프로토콜, 출시 예정 v2의 기반 밝혀

B.프로토콜, 출시 예정 v2의 기반 밝혀

분산형 금융 서비스 B.프로토콜이 대출 플랫폼에서의 저담보 대출 포지션 청산을 개선할 새로운 버전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디파이 대출 플랫폼을 위한 백스톱 유동성 프로토콜(backstop leasonity protocol)은 20일 발표된 발표에서 곧 출시될 v2가 새로운 백스톱 자동화 시장 메이커(Backstop Automated market maker, B)의 백서를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다.

B에 의해 출판된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프로토콜의 창시자인 야론 벨너(Yaron Velner)는 광부 대신 전문 청산인을 활용해 사용자와 수익을 공유하는 v1 설계로는 자본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바이낸스와 같은 중앙 집중식 거래소가 사용자 예금의 최대 100배까지 레버리지 거래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분산형 거래소(DEX)의 레버리지 비율이 5배를 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렇게 레버리지 제한이 크게 낮아진 것은 DEX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규모 유동성 풀에도 불구하고이다.

벨너와 B를 위해서.AMM 백서 작성자, DEXes의 높은 미끄러짐 문제는 대출 담보 요소들에 대해 대출 플랫폼을 보수적으로 만들도록 강요한다. 실제로 유니스와프나 스시스와프 같은 AMM에서 높은 미끄러짐과 촘촘한 확산으로 디파이 대출 플랫폼 청산은 플래시 대출 중재에 국한된 것으로 보인다.

메이커와 같은 디파이 대출 플랫폼은 다른 기능 중에서도 청산을 실행하는 시장 메이커 관리자(또는 관리자) 시스템을 활용한다. 이 사육사들은 2020년 3월 블랙 목요일과 같은 블랙스완 행사 동안 정밀 감시의 초점이 되어왔다.

B. 이 문제에 대한 프로토콜의 해결책은 사용자가 담보를 채무상환으로 전환하는 자동 재조정 프로토콜을 통해 가능한 청산(담보대출의 대가로 부채상환)에 대한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의 형태이다.

벨너와 B에 따르면AMM 백서, 재조정 프로세스는 자산 가격에 대한 Curve Finance의 안정적인 스왑 불변량을 기반으로 합니다. 안정적인 스왑 불변량은 Dai(DAI)와 Teder(USDT)와 같은 상관 자산 쌍에 대해 설계되지만, B.프로토콜 v2는 DAI 및 Ether(ETH)와 같은 상관 관계가 없는 쌍에 대해 이를 확장합니다.

벨너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대화에서 안정적 스왑 불변성이 B의 상관관계가 없는 자산 쌍에 대해 어떻게 작용하도록 확장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이 시스템은 상관관계가 없는 자산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시스템이 외부 가격 공급(예: Chainlink)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Chainlink, B와 같은 외부 가격 피드를 사용해 프로토콜 자산 가격은 미국 달러로 일반화할 수 있습니다.

B에 의하면.제안된 고 레버리지 DeFi 청산 플랫폼인 AMM 백서에서는 매월 최대 10억 달러의 청산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디파이 대출 플랫폼이 B에서 최대 4배까지 담보요인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도 이번 발표로 드러났다.

벨너는 또한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디파이 대출에 대한 부수적인 요소들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과는 별도로, 팀은 5월의 불안정한 기간 동안 프로토콜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했고, 그 결과는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수익률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