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Crypto호주 연방정부, 랜섬웨어 엄벌예고 ‘액션플랜’ 발표

호주 연방정부, 랜섬웨어 엄벌예고 ‘액션플랜’ 발표

호주 국회의원들은 범법자들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새로운 계획으로 랜섬웨어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연방정부가 13일 발표한 새로운 조치와 제안된 감시법 개정안은 지난해 호주 기업과 주 기관에 대한 사이버 공격이 60%나 급증한 이후 나온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침략으로 인해 경제가 14억 달러(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한다.

랜섬웨어 액션플랜은 당국이 원산지와 무관하게 사이버 범죄와 연관된 가상화폐의 금융거래를 몰수하거나 동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

정부는 당국이 사이버 범죄자들이 훔친 암호화폐 자금을 쉽게 회수할 수 있도록 현행 법률을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런 앤드루스 내무장관은 새로운 조치는 국제적인 해커들의 호주 기업 공략을 저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우리의 강력한 새 법률은 이 온라인 범죄 행위를 표적으로 삼을 것이며, 사이버 범죄자들에게 가장 큰 피해를 주는 곳, 즉 그들의 은행 잔고를 강타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훔친 데이터를 처리하고 랜섬웨어 공격에 사용되는 악성코드를 사고 파는 행위도 형사처벌된다.

랜섬웨어 공격을 막기 위해 오퍼레이션 오커스라는 다기관 태스크포스가 7월에 설치되었다. 

대부분의 공격은 REVil이나 DarkSide와 같은 악성코드가 배치되면서 발생했는데, 이 악성코드는 암호화폐로 몸값을 요구하기 전에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훔친다.

최근 유니팅 케어 퀸즐랜드, 양조 회사 라이온, 나인 엔터테인먼트, NSW 노동당, 톨 홀딩스, 블루스코프 스틸 등 호주를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이 몇 차례 있었다. 

지난 5월 JBS 육류 가공업체에 대한 공격으로 호주 내 47개 사이트를 폐쇄할 수밖에 없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