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Blockchain호주&싱가포르 협력, 각국 디지털검증 시스템 현황분석 블록체인 프로젝트 체결

호주&싱가포르 협력, 각국 디지털검증 시스템 현황분석 블록체인 프로젝트 체결

호주 국경군(ABF), 싱가포르 인포콤 미디어 개발청(IMDA), 싱가포르 세관은 다른 업계 대표들과 함께 각국의 디지털 검증 시스템 현황을 분석하는 블록체인 시험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양국 디지털 검증 시스템의 비용과 시간 효율성을 평가하는 9개월간의 블록체인 이니셔티브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협력적 벤처 사업은 호주-싱가포르 디지털 경제 협정의 일부로서, 양국 간 무역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경 간 지급에서 경제적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된 이니셔티브였다.

ABF의 정부간 레저와 IMDA의 TradeTrust 참조 구현이라는 두 디지털 검증 시스템의 상호운용성을 분석하여, “즉시 인증되고 검증 추적되며 디지털 처리될 수 있는 높은 무결성 디지털 거래 문서”의 작성 가능성을 파악했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독특한 증빙이 내장된 QR코드가 디지털출처증명서(COO)에 삽입돼, 스캔이나 기계판독 시 문서의 진위성과 무결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호주상공회의소, 호주산업그룹 등의 업계 고위층과 프로젝트의 각자 역할을 한 ANZ은행, DBS은행, 스탠다드차타드 등의 금융주체들이 검증 가능한 COO의 사용을 통해 비용과 시간의 효율성 향상의 이점을 표현했다.

2020년 11월 시험 프로젝트가 발표되었을 때, 그동안 회사들은 하드카피 문서가 배달될 때까지 승인을 미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환경을 해칠 뿐만 아니라 공급망을 둔화시키는 매체인 종이 기반 문서에 대한 의존을 했는데, ‘COO를 디지털화’하는 것을 통해 이 같은 전통에서 탈피하여 전환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었다.

마이클 오트람 ABF 집행위원은 결과가 유망한 시험판 관련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디지털 검증과 검증 가능한 문서는 당국이 요구하는 지속적인 종이 기반 증거를 교란시키는 ‘회로 차단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히만슈 마고 측는 “디지털 COO의 즉각적인 인증은 상품 검증이 매우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신뢰받는 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라고 평가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