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CryptoBitcoin.org에서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 더이상 다운불가...저작권 침해소송 탓

Bitcoin.org에서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 더이상 다운불가…저작권 침해소송 탓

영국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더 이상 Bitcoin.org에서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없다.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에는 “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영국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영국 내에 위치한 경우 다운로드 링크는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적혀 있다.

실제로 영국 IP를 이용해 사이트에서 비트코인(BTC)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진행하려 하면 ‘404 오류’가 돌아온다.

영국 사이트 방문자들에 대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차단한 이유를 상세히 설명한 Bitcoin.org의 가명 소유주 Cøbra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트윗에 응답했다.

“백서는 해당 블록체인에 있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수 할 수 있다. 나는 이 백서를 bitcoin.org 나 ‘다른 방식으로’ 배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법을 따라야 한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한 바와 같이 영국 법원은 비트코인 백서 호스팅을 이유로, Cøbra와 Bitcoin.org을 상대로 한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 비트코인 크리에이터인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나 디폴트 판결은 Cøbra가 방어 태세를 갖추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일 뿐이다.

이 판결의 일환으로 Cøbra는 또한 3만 5천 영국 파운드(약 4만 8천 6백 달러)의 선에 맞춰 라이트의 소송비를 충당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번 판결은 라이트가 비트코인 창작자 나카모토 사토시라고 사칭하는 사람들을 공격한 사건 중 가장 최근의 판결이다.

라이트는 지난 1월 Bitcoin.org, Bitcoin.com, Bitcoincore.org, Bitcoincore.org에 비트코인 백서 사본을 각 웹사이트에서 삭제할 것을 요구했다.

라이트는 비트코인 백서가 자신의 지적 재산이라고 계속 주장하고 있다.

한편, 그는 비트코인 캐시(BCH)에서 분리된 계파 체인 비트코인 SV(BSV)의 지지자로 계속 남아있다.

비트코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작성 시점 현재 영국 IP 주소를 가진 방문자라도 Bitcoincore.org에서 여전히 이용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