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2021국세행정포럼’, ‘국세행정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검토’ 주제 포함해

‘2021국세행정포럼’, ‘국세행정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검토’ 주제 포함해

최근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측은 다음달 2일에 ‘2021 국세행정포럼’을 국세행정개혁위원회와 공동 개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국세행정포럼은 국세청이 후원하며 ‘다가온 미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국세행정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포럼 내용으로는 국세행정에 ‘소득기반 사회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국세청 기능 전환’과 국세행정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검토‘ 등이 있다.

다음 달에 열릴 국세행정포럼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ZOOM을 통한 생중계 영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의 세션1은 ’소득기반 사회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국세청 기능 전환‘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있으며, 최인혁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과 정훈 세정연구팀장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의 세션2는 ‘신종세원에 대한 국세행정의 대응방향’을 주제로 하여 김빛마로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과 정승영 창원대 세무학과 부교수, 이지원 에스투더블유랩 부대표가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션2의 토론자는 강현구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를 비롯해 오문성 한양여대 세무회계학과 교수, 정재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세션3의 주제는 ‘국세행정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검토’이며 오영환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 특구팀장 및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정교수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자는 김기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블록체인 연구단장을 비롯해 김정소 코인플러그 본부장,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이사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포럼은 일반 시민들도 참여가 가능해, 현재 포럼 홈페이지에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