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Today11월 TOP5 NFT 플랫폼 판매량, ‘올해 최저’ 기록

11월 TOP5 NFT 플랫폼 판매량, ‘올해 최저’ 기록

5일(현지시간) 블록웍스에 따르면, 11월 상위 5개 마켓플레이스의 NFT 판매량이 약 3.94억 달러 규모로 집계되며 올해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솔라나트(Solanart)의 경우 전월(624만 달러) 대비 93% 급락하며 41만 달러를 기록했다. 

해당 데이터는 디앱 마켓 데이터 플랫폼 디앱레이더(DappRadar)가 제공하고 NFT 게임 플랫폼 발타자르 다오가 집계한 것으로 오픈씨, 매직에덴, X2Y2, 룩스레어 그리고 솔라나트의 판매량을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웍스는 “FTX 몰락이 암호화폐에 대한 믿음을 흔들면서 하락폭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현물 시장 가격도 하락세를 보였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날 더블록에 따르면, 코카콜라가 크립토닷컴과 함께 1만개 FIFA 월드컵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해당 NFT는 각 경기당 히트맵(경기 데이터 시각화 차트)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 계정 가입자가 코카콜라 팬존 페이지에 등록한 뒤 배너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같은 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폴리곤 기반 레딧 수집가능 아바타(Collectible Avatars) 토큰 민팅 수량이 지난주 토요일(현지시간) 25만5,000개 이상을 기록하며, 일일 민팅 수량 기준 ATH를 경신했다. 

콜렉터블 아바타즈는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 포인트를 획득 및 배지 같은 인앱 기능에 사용할 수 있는 레딧의 암호화폐 지갑 ‘볼트’에 보관가능하다. 이날 기준 370만명 이상의 레딧 유저가 440만개의 아바타를 보유 중인 것으로 기록됐다.

한편, 5일 코인데스크의 또 다른 보도에 따르면, 몰타 금융 서비스 당국이 2018년 가상자산법 적용 범위에서 ‘NFT 서비스 공급자’를 제외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2018 가상금융자산(VFA)법에 따라, 몰타의 서비스 제공업체는 인가를 받고 발행 전 투자자 정보 백서를 게시해야 하는데 몰타 당국은 협의 문서를 통해 “고유성과 대체불가능성이라는 명확한 특성을 나타내는 특정 VFA를 프레임워크에서 제외하는 게 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예술품이나 부동산 같은 자산의 디지털 소유권 기록인 NFT는 투자나 지불 목적으로서의 사용이 제한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유럽 암호화폐 법안 미카의 최종 초안에 따르면, NFT 서비스 제공업체는 자산이 대체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되는 한 당국에 등록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